증권
[별쇼]종목추천 - 방위산업 관련주, 현대엘리베이터, 모나리자
입력 2012-12-04 11:45  | 수정 2012-12-04 11:45
최근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 소식이 전해지며 방산주들이 급등하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는 시장에서 지정학적 리스크가 부각되며 나타난 결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시스템 납품 업체인 빅텍, 군함용 장비 생산업체인 스페코, 그리고 전술 통신장비를 생산하는 휴니드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 밖에도 한일단조, DMS, YTN 등이 강세를 나타낸 모습으로, 앞으로 방위산업 관련주들의 추가적인 상승 가능성이 존재하지만 현시점에서 추격 매수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다음 종목은 현대엘리베이터입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승강기 및 비승강기 제품 생산 및 판매, 설치, 유지보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현대엘리베이터가 최근 경영권 분쟁 소식이 시장에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2대 주주인 독일계 쉰들러가 소송을 제기하며 경영참여 의사를 밝힌 상황으로, 앞으로 경영권 분쟁 이슈로 주가가 추가적인 상승세를 나타낼 가능성은 존재하지만 일부 수익폭이 커진다면 차익실현 매물들이 출회할 수도 있기에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현시점에서는 보수적인 관점에서 관망하는 의견을 제시합니다.

마지막 종목은 모나리자입니다.
모나리자는 제지산업중 위생용지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모나리자는 성인용 기저귀 판매사업과 관련해 현재 치매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 젊은 치매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흐름 속에서 보건복지부가 앞으로 노인 보험 대상 확대 계획을 진행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향후 시장에서 치매 이슈가 부각된다면 모나리자가 상승세를 나타낼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단기적인 관점에서 매수 접근을 권합니다.

- 동영상 보기 -

- MBNGOLD 증권전문가 김성남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