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안은억) 생명과학 사업부(Applied Science)는 최근 실시간 유전자 분석장비(Real-Time PCR)인 'LightCycler 96' 시스템을 국내에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LightCycler 96 시스템은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검출, 유전자 발현, 유전자 변이에 관한 연구에 활용하는 연구용(research use only) 장비이다.
로슈진단은 실시간 유전자 분석 기술에 대한 세계적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로슈진단은 이 기술을 기반으로 1998년 LightCycler 1.2 장비 출시를 시작으로 LightCycler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한 바 있다.
신제품 LightCycler 96 시스템은 연구자가 실험의 진행상황을 원격으로 개인 컴퓨터에서 확인할 수 있고, 실험 종료 시에는 개인 컴퓨터 또는 이메일로 실험결과가 바로 전송될 수 있는 원격 지원 시스템이 추가돼 연구자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기존의 대용량 샘플 처리 장비와 차별화된 96 샘플 전용 장비로 비용효율성 또한 증가했다.
LightCycler 96 시스템은 11월 공식 출시와 동시에 국내 3개 기관(연세대학교 약학대학, 경남환경독성본부, 아산 생명과학 연구소)에 설치됐다. 이는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 지역 14개국 전체에서 첫 번째 판매된 것이다.
문애경 매경헬스 [moon902@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