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항문 소화기 전문 양병원(병원장 양형규)은 지난 23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腸)을 사랑하는 모임(장사모)을 가졌다.
장사모는 양병원에서 대장암 치료를 받은 환자들이 주축으로 구성된 모임으로 수술 후 투병생활에 대한 도움과, 단기간 치료뿐만 아니라 대장암 예방 및 재발방지를 위한 건강강좌를 통해 사후 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자는 취지로 결성됐다.
대장암과 관련된 환자 및 가족들의 만남을 제공해 서로에게 투병의지를 심어주고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질병으로 인해 좌절하지 않고 치료 받을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이 주목적이라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대장암 수술 후 관리, 대장암이미지 치료 등의 건강강좌, 대장암 수술이후 경험담 및 질의응답과 대장암에 좋은 음식 시연 순으로 진행 됐다.
양병원은 2007년부터 온라인 카페(cafe.naver.com/yangcolon)에 장사모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74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지난 9월 대장항문학회에서 주관하는 대장앎의 날 행사에 이어 대장암 환우회를 개최한 대장항문전문 양형규 양병원장은 대장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대장암 수술 후 환자들의 투병 경험담 공유, 재발방지에 도움을 주고자 이 모임을 결성하게 됐다”며 일반인들에게 대장암에 대한 인식 전환 및 예방과 조기검진 등을 통해 건강한 삶을 제공하고 환우들에게는 대장암에 대한 치료방향 설정에 안내하고자 모임을 주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대장암에 좋은 5색 과일 뷔페 운영과 행운권 추첨을 통해 수면 위 내시경과 대장 내시경 검진권 수상과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제공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예림 매경헬스 [yerim@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