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연말, 음주 건강정보 미리 챙기세요”
입력 2012-11-26 10:46 
잦은 술자리로 직장인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연말, 헬스케어 포털 ‘해빛 (https://www.havitcare.com)에서는 직장인들을 위한 음주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우선 해빛이 제공하는 ‘음주수준 자가진단법은 누구나 간편하게 자신의 음주습관을 체크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이 진단법을 통해 음주 빈도, 음주량, 폭음 빈도를 기준으로 음주 위험지수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과음을 피할 수 있는 절주 방법도 소개하며 음주 후에는 일기를 써서 음주습관을 꼼꼼히 살펴보고, 계획에 없는 술자리라면 가능한 한 거절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음주 전 식사를 하거나, 우유나 죽 등의 간단한 음식을 섭취해 알코올로부터 위를 보호하는 팁도 제공한다.
아울러 비만, 고혈압, 구강암, 후두염 등 음주로 비롯되는 각종 질병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질병·질환찾기를 통해서 각 질병 정보를 서비스한다.

김민정 코오롱베니트 헬스사업기획팀장은 지나친 음주는 중추신경을 억제해 폭력적인 행동을 일으키거나 다음날 업무에 지장을 줄 수 있다며 해빛에서 마련한 음주 건강 정보를 통해 연말 직장인들이 보다 즐겁고 건강한 술자리를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오롱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는 코오롱그룹의 IT아웃소싱을 비롯해 다양한 솔루션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