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국제보건의료재단, ‘WHO 인턴십’ 지원
입력 2012-11-22 11:55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제2의 이종욱 전 WHO 사무총장의 업적을 기리고, 후진 양성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4기 이종욱 글로벌 영 프런티어 모집에 나선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매년 개최해온 ‘이종욱 글로벌 영 프런티어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전국 보건대학원생 중 11월부터 내년 4월까지 진행되는 WHO 동계인턴십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25명은 인턴십 경비의 일부를 지원받게 되고 △WHO 동계인턴십 참가 및 인턴십 중간보고 △인턴십 참가수기 제출 △이종욱 글로벌 영 프런티어 경험공유회 참가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국제보건의료재단 총재 명의의 확인서가 발급되고, 향후 이종욱 글로벌 영 프런티어 동창회 참가자격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2011년까지 약 30여명의 영프런티어를 배출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한국인 최초 국제기구 수장으로서 전 세계 보건의료 향상과 질병퇴치를 위해 평생을 바친 고 이종욱 제6대 WHO 사무총장의 뒤를 이을 많은 의료인들의 관심이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접수기간은 12월 3일까지이고 자세한 사항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이메일(jwlee@kofih.org)을 통해 가능하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