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후부터 찬바람…체감온도 낮아
입력 2012-11-19 12:45  | 수정 2012-11-19 12:48


<1> 오늘 아침에는 곳곳에서 첫눈 소식이 많았습니다. 함박눈이 내린 곳도 있었는데요. 춘천에는 5cm에 가까운 눈이 내려 쌓였고요. 철원에서도 2cm 안팎의 눈이 관측됐습니다.
이렇게 오늘 아침은 눈이나 비가 내리면서 시작됐는데요.

<3> 현재는 비가 대부분 그쳤고요. 오후부터는 추위에 대비하셔야겠습니다. 곳곳에 찬바람이 불면서 기온 크게 오르지 못하겠는데요.
한낮에도 서울 8도 안팎에 머물며 쌀쌀하겠고요. 내일 아침은 다시 영하권으로 떨어지겠습니다. 오늘 아침보다 기온이 3도 정도 낮아져서 상당히 추울 것으로 예상되니까요. 든든한 옷차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레이더> 저기압에 동반된 한랭전선이 빠르게 이동함에 따라서 현재 비는 대부분 그쳤습니다. 하지만, 낮 동안에 곳곳에서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일기도> 이제 우리나라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는데요.

<위성> 우리나라에 비를 뿌렸던 구름이 빠르게 지나면서 지금 우리나라는 대체로 깨끗한 모습 드러내고 있습니다.


<기상도> 따라서 전국 대부분 지방 서서히 맑은 하늘 되찾겠습니다.

<최고> 오늘 낮기온은 서울 8도, 전주 11도, 대구 13도가 되겠습니다.

<주간> 수요일에 제주를 시작으로 목요일에는 다시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당분간 기온 변동폭이 상당히 클 것으로 예상되니까요. 건강관리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