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2-11-12 07:04 
▶ 서울 등 강풍주의보…체감기온 '뚝'
서울을 비롯한 전국 해안에 강풍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중부지방에선 낮까지 한두 차례 비가 오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3에서 9도의 분포를 보이겠지만 강한 바람의 영향으로 체감기온은 더 떨어지겠습니다.

▶ 문·안, 오늘 협의…단일화 '급물살'
민주통합당 문재인,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이르면 오늘(12일) 단일화 방식과 관련한 구체적인 협의에 착수합니다.
대선이 3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단일화 협상이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 양자대결 박빙…단일화 문재인 선호
MBN과 매일경제의 여론조사 결과, 박근혜 후보와 문재인·안철수 후보의 양자대결은 오차 범위 내에서 초박빙 혼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또 유권자들은 야권 후보 단일화와 관련해선 안철수 후보보다 문재인 후보로 단일화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강남스타일' 7억 돌파…3만 명 말춤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 수 7억 건을 돌파했습니다.
이탈리아 로마에서는 시민 3만 명이 모여 말춤을 추는 장관이 펼쳐졌습니다.

▶ 전격 압수수색…검·경 '정면 충돌'
현직 부장검사의 금품수수 의혹을 수사 중인 특임검사가 해당 검사의 사무실 등을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검찰의 움직임과 별도로 수사를 계속하겠다고 밝혀 양대 사법기관 간 극한 대립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 특검, 이르면 오늘 청와대 압수수색
내곡동 사저부지 매입 의혹을 수사 중인 특검팀이 이르면 오늘(12일) 청와대 경호처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섭니다.
특검팀이 실제로 청와대에 대한 압수수색을 하게 되면 이는 사상 초유의 일이 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