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강남스타일' 유튜브 조회수 7억 건 돌파
입력 2012-11-12 05:04  | 수정 2012-11-12 09:42
【 앵커멘트 】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수 7억 건을 넘어섰습니다.
이 추세대로면 올해 안에 역대 가장 많이 본 동영상에 등극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문영 기자입니다.


【 기자 】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세계인이 이용하는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7억 건을 넘어섰습니다.

지난 7월 15일 공개된 지 넉 달도 채 안 돼 세운 기록입니다.

조회수 증가세도 기록적인 수준입니다.

지난달 31일 6억 건을 돌파했고, 지난 2일에는 팝가수 제니퍼 로페즈의 '온 더 플로어' 뮤직비디오를 제치며 '가장 많이 본 동영상' 2위에 올랐습니다.


현재 조회수 1위는 약 2년 전에 올라온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베이비' 뮤직비디오.

1위와의 격차는 약 9천만 건. 이런 추세라면 이르면 이달 안에 1위 자리에 오를 가능성도 높습니다.

지난 9월 유튜브에서 최다 추천수를 기록한 데 이어 최다 조회수까지 달성한다면 그야말로 최고 인기 동영상에 오르는 셈입니다.

한편, '강남스타일'의 인기는 유럽과 이슬람권까지도 뒤흔들고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 이어 싸이가 방문하지도 않은 이탈리아 로마에서도 3만 명이 모여 '말춤'을 추는 장관이 펼쳐졌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청년들이 아랍 전통 의상을 입고 말춤을 추는 패러디 영상도 인기몰이 중입니다.

현재 독일에 머무는 싸이는 우리 시간으로 오늘(12일)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 참석해 무대를 달굴 예정이며 '베스트 비디오' 부문 수상까지도 넘보고 있습니다.

MBN뉴스 박문영입니다. [ mypark@mbn.co.kr ]

영상 편집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