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홍석천, 심경 "게이로 산다는 게 이렇게 힘들 줄…"
입력 2012-11-10 10:20  | 수정 2012-11-10 10:21

방송인 홍석천이 현재 심경을 밝혀 화제입니다.

홍석천은 9일 새벽 자신의 SNS를 통해 "대한민국이란 나라에서 게이로, 소수자로 산다는 게 이렇게 힘들 줄이야. 오늘 참 힘든 날이네요. 누군가에게 말도 안 되는 오해와 감시를 받으며 살아야 하는 저의 모습을 보며 참 슬픈 인생이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커밍아웃했다는 이유로 남들처럼 번듯한 사랑도 못 하고 사는데"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이어 그는 "이젠 별 말도 안 되는 오해도 받아가며 나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까지도 괴롭힘을 당해야 하는 내 처지가 한없이 불쌍합니다. 어떻게든 결백을 증명해야겠어요. 그 상대가 아무리 큰 힘을 갖고 있다 해도 싸워보렵니다. 제가 깨지는 한이 있어도 말이죠. 이 나라에서 게이여서 무시당해도 조용히 참아야 한다는 논리는 제겐 안 통한다는 걸 보여주렵니다. 죄짓지 않았는데 죄인 취급 당하는 게 얼마나 억울한지. 저와 같은 처지에 있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제가 소리 질러보렵니다. 제가 다치는 한이 있어도 말이죠. 잠이 안 오는 밤이네요. 가슴에 상처 한 가득입니다"라며 복잡하고 힘든 심경을 밝혔습니다.

또한 "이 나라의 다음 통치자는 제발 소수자의 인권을 조금이라도 생각해줄 수 있는 분이었음 원이 없겠네요.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처럼 말이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의무는 다하고 있는데 행복하게 살 기본 권리마저 갖기 힘든 처지에 푸념 늘어놓아 봅니다"라며 글을 마쳤습니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무슨 일 있어요?", "우리나라 너무 보수적인 나라같아요", "홍석천씨 참 좋은 사람인데", "당신의 용기, 우리도 지지합니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 = 스타투데이]

김소희 인턴기자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