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흐린 하늘…충청 이남 비
입력 2012-11-10 09:50  | 수정 2012-11-10 10:09
<위성>현재 우리나라에는 군데군데 구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제주와 남해안 쪽으로는 이미 짙은 구름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레이더>현재 제주에는 비가 내리고 있고, 이 비는 곧 전남 남해안까지 확대되겠습니다.

<일기도>오늘 우리나라는 동해 북부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다가, 남서쪽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는데요.

<비 시점>현재 제주에 내리는 비는 오후에는 전남해안까지, 늦은 밤에는 충청 이남지방까지 확대되겠습니다.
내일 새벽에는 서울을 포함한 중북부 지방에도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습니다.

<기상도>오늘 전국의 하늘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충청 이남지방에는 비가 내리겠는데요.
특히, 남해안과 제주를 중심으로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해안가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예상강수량>내리는 비의 양은 내일까지 제주와 경남 해안에 60mm 이상, 호남과 경남에 20에서 40, 그 밖의 지방은 5에서 20mm 정도가 되겠습니다.

<현재>어제 기온이 크게 올랐던 덕분인지 현재 서울은 11.3도, 대구는 13.1도로 비교적 높은 기온 가리키고 있는데요.

<최고>한낮에도 서울과 전주, 광주 16도, 대구 15도로 낮 동안 포근하겠습니다.

<주간>하지만 내일까지 비가 내리고 나면 기온이 점차 떨어지겠습니다. 모레 낮부터는 북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주 후반쯤에는 초겨울 날씨처럼 춥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