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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매출 19개월만에 감소
입력 2006-09-15 10:22  | 수정 2006-09-15 10:22
불황에도 좀처럼 줄지 않던 백화점 매출이 19개월만에 감소세로 돌아섰습니다.
이에반해 할인점 큰 폭으로 늘어 대조를 이뤘습니다.
보도에 민성욱 기자입니다.


승승장구해 온 백화점 매출이 지난해 2월 이후 처음으로 감소세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8월말에 실시됐던 백화점 정기 세일 행사가 9월로 늦춰지면서 매출이 한해 전보다 2.7%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백화점 매출 증가율은 올 4월을 8.2%를 정점으로 5월 7.6%, 6월 7.1%, 7월 3.0% 등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여왔습니다.

최근 각종 심리지표 냉각되면서 고소득층도 지값을 열지 않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상품군별로 명품과 잡화는 매출이 오히려 소폭 늘었지만 가정용품은 -12%, 남성
의류 -5.3%, 아동.스포츠 -4.8% 등 전 부문에서 매출이 줄었습니다.

이에반해 할인점 매출은 지난달 6.2% 늘어 지난 1월 이후 7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여름 휴가철 영향으로 수영복 등 스포츠용품과 열대야로 선풍기와 에어컨 등 가전제품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됩니다.

한편, 고객 1인당 구매단가는 백화점이 5만 5천330원, 대형마트가 3만 9천925원으로 조사됐습니다.

mbn뉴스 민성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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