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절기상 입동…수능 한파 없어
입력 2012-11-07 14:47  | 수정 2012-11-07 15:09
<2>오늘은 절기 입동입니다. 그 의미와는 다르게 낮기온 어제보다 4도에서 5도가량 오르겠는데요.
서울 오늘 한낮에는 14도까지 오르겠고, 춘천 역시 마찬가지로 기온 부쩍 오르겠습니다.
대게 입동 날이 추우면 그해 겨울이 크게 추울 것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비교적 포근한 만큼 이번 겨울나기가 조금은 쉬웠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한편, 내일은 수능날입니다. 수능 한파는 크게 걱정 않으셔도 되겠는데요.
서울 아침 6도로 출발해 한낮에는 1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다만, 낮 한때 서해안과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는데요. 이 역시 수험생들에게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겠습니다.

<일기도>내일은 제주 남쪽 먼바다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중부>중부지방 구름 많은 하늘 보이다가 낮부터 점차 맑은 하늘 되찾겠고, 예년 이맘때 기온 보이겠습니다.

<남부>남부 구름의 양이 대체로 많겠습니다. 한낮에는 15도를 웃도는 기온이 예상됩니다.

<주간>(세계) 토요일 호남과 제주에 비 소식 들었고요. 이 비는 일요일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세계>이어서 세계날씨 살펴보겠습니다.
<1>상하이와 타이완, 마닐라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2>중동에는 베이루트, 텔아비브에 비 소식 들어 있고요.
<3>유럽은 스톡홀름과 로마, 이스탄불과 아테나는 맑은 가운데 그 밖의 지역은 비가 오는 곳이 많겠습니다.
<4>남아프리카 라고스를 제외하고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5>북미 캘거리에는 눈이 내리겠고, 샌프란시스코와 L.A., 뉴욕에는 비 소식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