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 맑은 하늘…다음 주 초겨울 추위
입력 2012-10-27 21:25  | 수정 2012-10-27 21:31

<1> 오늘은 전국에 꽤 많은 양의 가을비가 내렸습니다. 남해안에는 특히 갑자기 많은 비가 쏟아지는 집중호우 형태였는데요. 특히, 경남 거제에서는 시간당 90mm 이상, 그 밖의 남해안 지방에도 시간당 60mm의 강한 비가 내렸습니다. 비는 밤에 서해안 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하겠고요. 늦은 밤이면 대부분 갤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내일은 맑은 하늘을 되찾겠습니다. 따라서 오늘 가을 나들이 못떠나 아쉬운 분들은 내일을 활용하셔도 되겠습니다.

<위성> 오늘 서해상에서 비구름이 들어오면서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 비가 내렸습니다.

<예상강우도> 대부분 지방의 비는 오늘 늦은 밤이면 그치겠지만, 내일 새벽까지 중부 내륙지방을 중심으로는 비가 조금 더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일기도> 서해상에서 다가온 저기압의 영향에서 벗어나면서 내일은 점차 북쪽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권 안에 들겠습니다.

<중부> 중부내륙지방에서는 내일 새벽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안과 영동지방에서는 바람이 무척 강하게 불겠습니다.

<남부> 내일 남부지방 대체로 맑은 가운데 경북내륙지방에서는 빗방울이 조금 떨어지겠습니다.


<해상> 바다의 물결은 최고 4m까지 매우 거세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습니다.

<주간> 내일은 야외활동하기 무난한 날씨가 예상되는데요. 밤부터 다시 기온이 떨어지겠습니다. 이후, 다음 주에는 서울의 아침기온이 2도까지 떨어지는 등 초겨울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이번 주말 동안에는 겨울 옷도 옷장에서 꺼내놓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