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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소식]2012 KS-SQI 평가 4년 연속 1위
입력 2012-10-23 21:31 

CJ CGV(대표이사 서정)가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2012 한국서비스품질지수(이하 KS-SQI) 평가에서 4년 연속 영화관 부문 1위에 선정됐다.
KS-SQI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해본 소비자들에 대한 품질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각 산업군별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대표적 서비스 종합지표다. CJ CGV는 전국 8만3000여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영화관 부문 최고 점수를 받았다.
지난 4월과 10월 각각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와 한국 산업의 고객 만족도(KCSI)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는 CJ CGV는 이번 KS-SQI 1위 수상을 통해 국내 주요 3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하게 됐다.
CJ CGV는 ▲‘서비스 아카데미라는 별도 조직 신설을 통한 현장 서비스 강화 ▲VOC(Voice of Customer) 개선을 위해 ‘통합 고객센터의 21시까지 연장 ▲주말 고객 안내 서비스 강화를 위한 ‘주말 CS(Customer Support) 미소지기 운영 ▲‘CGV 서포터즈 운영을 통한 자체 모니터링 강화 ▲외국인 안내를 위한 ‘CGV 글로벌 서비스 오픈 ▲영화 포털을 기반으로 한 홈페이지 개편 ▲고객의 편의성을 기반으로 꾸준히 업데이트한 어플리케이션 운영 등 대고객 서비스가 제대로 평가받았다는 입장이다.

CJ CGV 서비스아카데미 황승욱 팀장은 23일 CGV는 최초·최고·차별화를 뜻하는 ‘온리원 전략을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전방위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고객의 소리에 끊임없이 귀 기울이고 또 고객의 불편함을 고객보다 먼저 찾아내 개선함으로써 언제나 선도적인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 CGV는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수상한 것을 기념해 추첨을 통해 고객 100명에게 영화관람권(4DX 관람권 30명, 일반 관람권 70명, 1인 2매)을 증정하는 ‘CGV 감동 서비스 소문내기 댓글 이벤트를 11월 5일까지 진행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현철 기자 jeigu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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