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부·전북 가을비…쌀쌀해요!
입력 2012-10-10 05:56 
<1>오랜만에 가을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중부와 전북 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올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금은 경기 일부 지역에 천둥과 번개를 동반하면서 시간당 15mm 안팎의 다소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는 늦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양도 5에서 10mm 정도로 많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중북부지방에서는 돌풍이 불고,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2>오늘은 도톰한 가을 외투 꺼내셔야겠습니다. 비가 그치고, 북쪽에서 찬공기가 내려오면서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겠고, 기온도 내려가겠습니다. 오늘부터 서울의 낮기온이 20도 안팎까지 내려가는 등 쌀쌀하겠고요. 금요일에는 서울의 아침기온이 10도까지 뚝 떨어지겠습니다.

<기상도>한편, 강원산간과 내륙에 안개도 짙어 오늘 아침 출근길에 불편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거창의 가시거리 150m, 대관령 400m 정도입니다.

<현재>현재 서울은 14도, 전주와 대구는 12도 선으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약간 낮은 수준인데요.


<최고>낮에는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서울 19도 안팎에 머무는 등 찬바람 부는 가을 날씨가 예상됩니다.

<주간>하지만, 쌀쌀한 날씨가 오래 가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다음 주 월요일 정도에는 다시 평년 수준의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