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효성, '고기능성 원사' 판매로 불황 극복
입력 2012-10-02 12:11 
효성이 유명 패션브랜드와 대형 유통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기능성 고급 원사 매출을 늘리고 있습니다.
효성은 올해부터 속옷 전문업체인 좋은사람들와 함께 땀을 빠르게 흡수해 말리는 '흡한속건'의 기능성 원사인 '에어로쿨'이 적용된 속옷을 출시하고 공동마케팅을 펼쳐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효성 측은 피부에 밀착해 편안하게 해주는 기능성 속옷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에어로쿨 원사 공급량이 작년보다 두 배가량 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효성은 또 에어로쿨보다 25% 이상 빨리 땀을 흡수하는 고기능성 '테크웨이' 원사를 휠라 의류제품에 적용·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마케팅 파워'를 가진 대형할인점과의 신제품 공동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최근 이마트와 함께 개발한 에어로쿨 데님(denim)을 시장에 내놨으며, 내년 봄에는 냉감소재인 '아스킨', '테크웨이' 등 고기능성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naver.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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