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나들이 계획 세우셨나요? 가까운 곳으로 가을을 즐기기 위해 떠나시는 분들은 오늘 오전까지 운전하실 때 시야 확보에 특히 신경쓰셔야겠습니다. 현재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낀 곳이 많은데요. 안개는 기온이 오르면서 오전에 사라지겠습니다.
<2> 오늘은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진다는 절기 '추분'입니다. 이 시기가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을 알리는 분기점이기도 합니다. 선선해져서 가을로 접어드는 날씨를 의미하는 절기 '추분'에 걸맞게 오늘과 내일도 역시 맑겠고요. 큰 일교차에만 주의하시면 나들이 떠나기에는 안성맞춤이겠습니다.
<위성> 현재 대부분 지방 안개가 옅어지고 있는 상황이긴 합니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구름이 약간 끼어 있고요, 남부지방은 맑은 하늘을 드러냈습니다.
<일기도> 오늘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기상도> 따라서 대부분 지방 대체로 맑겠지만, 아침까지는 안개가 짙은 곳이 많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현재 기온 어제 같은 시각보다 약간 낮은 기온 보이고 있는데요.
<최고>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게 오르겠습니다. 서울 25도, 남부지방도 25도에서 26도의 분포로 야외활동하기 좋겠습니다.
<해상>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비교적 낮게 일겠습니다.
<주간> 당분간 뚜렷한 비 소식은 나와있지 않은데요.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이어지면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현재> 현재 서울의 기온 18.3도, 습도는 68.6퍼센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활기찬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