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5시 주요뉴스
입력 2012-09-21 15:03 
▶ 오늘부터 미국 쌀 판매 잠정중단
미국산 쌀에서 독성물질인 비소가 검출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오늘(21일)부터 국내 수입이 잠정 중단됐습니다.
정부는 자체 검사를 실시해 그 결과에 따라 판매 재개 여부를 결정합니다.

▶ 이 대통령, '내곡동 특검법' 수용
이명박 대통령이 '내곡동 사저 특검법'을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이 대통령은 민주당이 특별검사를 추천하는 문제를 두고 수용 여부를 고심했지만, 정치권과의 관계 악화 가능성을 고려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 군포 주택서 화재…어린이 2명 사망
오늘 새벽 경기 군포시에 있는 다세대 주택에서 불이 나 9살과 4살 난 형제가 숨지고 가족과 이웃 등 6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전기 모기향에서 불이 났다는 할머니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 서울 70대 여성 알몸피살 용의자 체포
지난달 27일 서울 미아동에서 알몸으로 목이 졸려 숨진 채 발견된 70대 여성의 살해 용의자가 붙잡혔습니다.
이웃에 살던 30대 남성인 용의자는 혐의를 부인하고 있지만, 경찰은 성폭행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 지하철 성추행 3년 만에 2배 증가
수도권 지하철 안에서 발생한 성추행 범죄가 3년 사이 2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추행이 가장 많았던 노선은 수도권 지하철 2호선이었습니다.

▶ 일본, 센카쿠에 최첨단 정찰기 투입
중국과 영유권 갈등을 거듭하고 있는 일본이 센카쿠 주변에 최첨단 정찰기인 조기경보통제기를 투입했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중·일 간 갈등이 군사적 충돌로 비화될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