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태풍 '산바'…내륙 관통 중
입력 2012-09-17 16:11 
<위성>현재 16호 태풍 산바가 우리나라 동쪽지방 상공에서 이동하고 있습니다.

<태풍>태풍 산바는 영남 내륙을 통과하고 있는데요. 오늘 밤에는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보>따라서, 현재 전국 대부분 지방에는 태풍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고비>지금 남부는 태풍의 직접 영향을 받고 있고, 중부는 밤에 최대 고비를 맞겠습니다.

<누적>오늘만 해도 제주에 206mm, 진도에는 180mm에 달하는 많은 비가 내린 가운데

<레이더>현재도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태풍이 내륙으로 북상함에 따라 제주와 남부지방부터 비가 점차 그쳐가고는 있지만, 계속해서 중부와 경북에는 시간당 30mm 내외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강수량>앞으로 동해안 최고 200mm, 남부 최고 150, 중부 최고 10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는 오늘 밤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풍>이제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초속 30m 이상의 거센 바람이 부는 곳이 많겠고, 동해안과 남해안에는 계속해서 달리는 전차가 탈선할만큼의 초강풍이 휘몰아치겠습니다.

<해상>바람과 함께 바다의 물결도 최고 11m로 매우 높게 일고 있습니다. 특히, 태풍이 빠져나가기 전까지는 만조 시 폭풍 해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태풍정보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