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주말 구름 많아…내일 충청·호남 소나기
입력 2012-09-01 17:12  | 수정 2012-09-01 17:17


<1> 주말 바깥활동 하기에 참 좋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작은 우산 하나는 가방에 넣고 주말 날씨를 만끽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륙 일부 지방에는 오후부터 밤사이 소나기 지나는 곳이 있겠고요. 저녁까지는 영동 북부 지방에 5mm 미만의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2> 휴일인 내일도 구름 많은 하루가 예상되는 가운데 낮 한때 대기 불안정으로 충청 내륙과 호남 내륙에 소나기 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리는 양은 최고 30mm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기도> 내일도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는데요. 다만, 동해안은 동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 내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충청 일부 지방 낮까지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아침 서울 22도로 출발하겠고, 한낮에는 30도가 되겠는데요. 그 밖의 지방도 비슷한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다만, 동해안 지방은 비교적 선선하겠습니다.

<남부> 남부지방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하겠지만, 역시 전주와 광주 29도, 대구 30도로 낮 동안은 덥겠습니다. 한편, 호남내륙에는 소나기 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상> 백중사리 기간으로 연중 바닷물의 수위가 가장 높은 기간입니다. 항해하시는 선박은 이 점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주간> 대체로 맑은 날씨 이어지다가 화요일에는 중부와 호남에, 수요일에는 영동과 충청이남지방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