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2-08-31 06:51 
▶ 태풍 '덴빈' 한반도 통과…2명 사망
한반도를 관통한 태풍 '덴빈'으로 2명이 사망했습니다.
이재민 119명이 발생하는 등 재산 피해도 속출했습니다.

▶ 예상진로 또 빗나가…남부 물폭탄
태풍 덴빈이 애초 수도권을 지날 거라는 기상청의 예보와는 달리 태풍은 경북 내륙지방을 통과했습니다.
남부지방에는 시간당 30mm가 넘는 물 폭탄이 쏟아져 주택이 침수되는 등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 잠자던 7살 어린이 납치 후 성폭행
전남 나주의 한 가정집에서 잠을 자던 초등학교 1학년 여자 어린이가 괴한에게 납치돼 성폭행을 당했습니다.
경찰은 수사본부를 만들고 용의자 신원 파악에 나섰습니다.

▶ 박근혜 역사인식 비판…문재인 4연승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또다시 역사 인식 문제로 내부 비판에 직면했습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충북에서도 승리하며 경선 4연승을 달렸습니다.

▶ IAEA "북한, 경수로 건설 크게 진전"
북한이 영변 핵시설에서 진행해 온 실험용 경수로 건설 공사가 상당히 진전됐다고 국제원자력기구, IAEA가 밝혔습니다.
IAEA는 "경수로 건물에 돔이 설치됐다"며 "이는 중대한 진척"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CT촬영자 10만명 중 1명 돌연 사망
CT촬영자 10만 명 가운데 한 명이 부작용으로 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관이 잘 보이도록 몸 속에 주입하는 조영제가 문제였습니다.



▶ 경기 둔화 우려…뉴욕증시 하락
벤 버냉키 연방준비제도 의장의 연례연설, 이른바 잭슨홀 연설을 하루 앞두고 경기부양책을 내놓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부각됐습니다.
스페인이 구제금융 요청 결정을 미룰 것이라는 보도도 나오며 뉴욕증시는 하락했습니다.

▶ 삼성-애플 소송…일본 오늘 중간발표
오늘 중 일본에서 삼성과 애플의 특허관련 소송 중간 판결이 나올 예정입니다.
한편, 미국 내 소송에서 애플의 완승을 이끌었던 배심원장이 애플과 관련된 특허 보유자라는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 구조조정기금 회수 45% 넘어
저축은행 구조조정이 이어지면서 프로젝트 파이낸싱, PF 채권이 대거 회수돼 구조조정기금 회수율이 45%를 넘어섰습니다.
공적자금관리위원회는 7월 말 기준 구조조정기금 회수율이 45.6%로 6월보다 11.4%포인트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