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태풍 '덴빈' 제주 북상…최고 150mm↑ 비
입력 2012-08-30 06:50 
<특보>현재 호남과 남해안에는 태풍주의보가, 남해와 서해남부해상에는 태풍경보가 내려졌습니다. 오늘 오후에는 충청 이남으로, 밤에는 전국에 태풍특보가 확대되겠습니다. 한편, 충청남부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중입니다.

<태풍경로>태풍 '덴빈'은 제주도 서귀포 남서쪽 125km해상에서 빠른 속도로 북진하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제주를 스친 뒤 오늘 밤에는 중부지방을 관통할 것으로 보입니다.

<바람 방향>이번 태풍 또한 바람이 만만치 않습니다. 육지에서도 초속 30m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불겠고, 오늘과 내일 오전 사이 태풍 진로와 근접한 제주와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레이더>현재 전국 대부분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전남해안에는 시간당 30mm안팎의 강한 비가 오는 곳 있습니다.


<예상강수량>특히 서해안과 전남남해안, 강원영동에는 최고 150mm 이상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그 밖의 중부지방과 호남, 경남남해안에도 최고 100mm, 그 밖의 전국에는 20에서 60mm가량입니다.

<예상강우>앞으로 강풍을 동반하면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는 낮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늦은 밤에 남부지방도 비가 모두 그치겠습니다. 중부지방의 비는 내일 아침에 점차 그치겠지만, 강원도는 밤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태풍 정보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