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12-08-23 14:03 
▶ "험담에 앙심"…우범자 감시팀 신설
어제(22일) 여의도에서 있었던 흉기난동 사건의 원인은 직장동료와의 갈등이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우범자 전담감시팀을 신설하고, 전·의경을 투입해 민생치안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 오늘 반송 결정…일본 "외교 결례"
이명박 대통령의 독도 방문에 항의한 일본 노다 총리의 서한에 대해 청와대가 오늘(23일) 반송 결정을 내릴 방침입니다.
일본은 '외교적 결례'라는 입장이어서 양국 간의 갈등 수위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 일본 또 '말뚝테러'…용의자 2명 추적
어제(22일) 정신대문제 대책협의회와 동북아 역사재단 건물에서 '다케시마는 일본땅'이라고 적힌 나무 말뚝이 각각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일본인으로 추정되는 2명의 용의자를 쫓고 있습니다.

▶ LG화학 청주공장 폭발…1명 사망
오늘(23일) 오전 충북 청주시 송정동 LG화학 청주공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사고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13명이 부상했습니다.
이 사고로 종류가 확인되지 않은 가스가 누출됐으며, 경찰은 정확한 폭발 원인과 피해 규모 등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 "승리 공헌해야"…"반값 등록금 실현"
야권 시민사회 원로들이 안철수 교수를 향해 "민주 세력의 공동승리에 공헌해야 한다"며 압박을 하고 나섰습니다.
박근혜 후보는 대학생들과의 토론회에 참석해 대학등록금을 확실히 반값으로 낮추겠다고 말했습니다.

▶ 남부지방 폭우…내일까지 최고 150mm
남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내일(24일)까지 영남과 제주 산간 등에 최고 150mm의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중서부 지방에는 내일까지 10에서 4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