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1시 주요뉴스
입력 2012-08-22 11:03 
▶ 이희호 여사 예방…민주 '표심잡기'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가 오전 10시 김영삼 전 대통령을 예방한 데 이어 오후에는 이희호 여사를 만납니다.
본 경선을 사흘 앞둔 민주통합당 대선주자들은 연설회 준비 등 표심잡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조기문 진술번복…현영희 오늘 영장
새누리당 공천헌금의 중간 전달자로 지목된 조기문 씨가 "현영희 의원에게서 수천 만원을 받았다가 돌려줬다"며 기존 진술을 번복했습니다.
검찰은 현영희 의원에 대해서 이르면 오늘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 일, 독도 제소 제안…"즉각 중단"
독도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에 공동 제소하자는 내용의 외교문서를 일본이 우리나라에 전달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근거 없는 주장을 즉각 중단하라고 강하게 촉구했습니다.

▶ 홍명보 "재충전하며 거취 고민"
올림픽 축구 대표팀을 이끌었던 홍명보 감독이 "당분간 재충전을 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관심을 모았던 거취 문제에 대해서는 "박사 논문 등 학업을 마무리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천천히 생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미 의원 '성폭행 부적절 발언' 파장
"성폭행은 임신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미 공화당 토드 아킨 의원의 발언이 파문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아킨 의원은 사과했지만, 오바마 진영은 물론 공화당 내부에서도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 낮부터 차차 그쳐…수도권 5~10mm
전국에 내리고 있는 비는 수도권과 충남 서해안을 시작으로 밤까지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수도권에는 앞으로 5~10mm의 적은 비가 더 오겠고, 남해안과 제주산간에는 최고 10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