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SNL코리아` 19禁 방송 비하인드 "역시 동엽神"
입력 2012-08-10 17:55 

케이블 채널 tvN 'SNL코리아' 특집편이 제작, 방송된다.
tvN 측은 오는 9월 정규 프로그램 편성을 앞두고 'SNL코리아'를 다시 보고 싶다는 팬들의 요청이 빗발쳤다”며 단순한 하이라이트가 아닌 인기 크루들의 생생한 해설을 곁들인 4편짜리 특집물을 야심 차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11일 오후 11시 첫 방송되는 'SNL코멘터리- 이 맛이 SNL'에서는 매회 불꽃 같은 열혈 연기와 폭풍 같은 애드리브로 이목을 끈 크루 이상훈, 정성호, 고경표, 김슬기를 비롯 메인 연출자인 유성모, 백승룡 PD가 출연해 'SNL코리아' 생방송에서 펼쳐진 인정사정 없는 촬영 뒷이야기를 풀어놓는다.
첫 회는 ‘19色맛을 주제로 조여정의 요가 콩트, 신동엽의 골프 콩트, 엄마 접근용 차단기 맘마캡스 CF 등 섹시 코드로 눈길을 사로잡은 코너들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낱낱이 밝힐 예정.

크루 정성호는 호스트 조여정 편 요가 콩트에서 커플 요가를 가르치는 조여정 뒤로 한 쪽 구석에 무릎을 꿇고 앉아있던 남자 크루들은 원래 계획에는 없었던 부분”이라며 요가복 입은 조여정 씨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았기에 남자 크루들이 서로 하겠다고 나섰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신동엽의 골프 콩트와 관련해서는 골프를 소재로 해 19금 소재가 나올 수 있을 거라고는 도저히 상상하지 못했다. 그런데 신동엽 씨가 콩트의 내용을 거의 다 만들어냈다”고 혀를 내두르며 극찬해 ‘동엽신의 명성이 그냥 나온 말이 아님을 입증하기도 했다.
SNL의 연출을 맡았던 유성모 PD는 최고의 19금 코너로 호스트 양동근 편에서 방송된 엄마의 접근을 알려주는 맘마캡스 CF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19금으로 방송이 됐는데 이 소재를 방송에서 이토록 직접적으로 다뤄도 되는지 PD로서 많은 고민을 했다”고 속내를 밝히기도 했다.
이 밖에도 이 날 방송에서는 박진영의 ‘종교인의 밤, 바다 호란 은정의 ‘섹스 앤 더 시티 등 수위 높은 19금 유머로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한 코너들의 흥미진진한 비하인드 스토리로 본편과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SNL코멘터리- 이 맛이 SNL'은 총 4편이 방송되며 정치 풍자, 패러디, 크루들의 미친존재감 편이 향후 방영될 예정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