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한국도요타, 61km/ℓ 연비 지닌 프리우스 PHV 시승행사 개최
입력 2012-08-02 11:01 
한국도요타는 GS칼텍스와 함께 오는 20일부터 10월 21일까지 두달간 추첨을 통해 선정된 72명의 당첨차를 대상으로 제주도에서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V) 시승 이벤트를 개회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의 응모기간은 내달 18일까지이며 응모방법은 GS 칼텍스의 킥스(kixx) 회원이면 누구나 킥스 사이트에 접속, 하루에 한 번씩 여러 번 응모할 수 있다. 당첨 고객에게는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승기회와 함께 모바일 주유권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도요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V)

이번 시승이벤트는 지난 5월 양사가 체결한 스마트 그리드 및 충전 인프라 사업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의 일환으로 도요타의 차세대 친환경차인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GS칼텍스의 제주도 전기 충전 인프라를 활용, 다양한 ‘지능형 전력망의 실제 활용사례를 구현하기 위한 것이다.

한편 전기자동차(EV)와 하이브리드차(HV)의 2가지 특성을 활용한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순수 전기차 주행거리가 26.4km, HV모드를 합친 종합연비는 리터당 61.0km(일본 국내기준)에 달해 차세대 친환경차의 실질적인 대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이벤트의 당첨자 확인은 킥스 사이트 내 당첨자 발표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프리우스 동호회, "연비 나빠야 상줘"…이색 '연비 대회'·다윈도 울고 갈 ‘BMW의 진화론…생각이 현실로”·렉서스, 신형 ES 美 가격 공개…‘강남쏘나타 부활한다·[시승기] 렉서스 GS450h·RX450h…연비·성능 모두 만족"·[실화극장] 도요타 86, (1) "나는 만만하지 않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