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늘 폭염 계속…곳곳 소나기
입력 2012-07-31 06:13  | 수정 2012-07-31 06:16
<1> 요즘 밤잠 설치시는 분들 많으시죠. 현재 서울과 경기, 충남북부 지방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 출근길에는 졸음 운전과 함께 미끄러운 노면까지 더불어 조심하셔야겠습니다.

<3> 오늘도 폭염은 계속되겠습니다. 당분간 낮동안은 야외활동을 자제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도 서울 32도까지 오르겠고요. 정읍 35도, 대구는 36도까지 수은주가 오르겠습니다.

<2> 한편, 올림픽이 진행되고 있는 런던 메인 스타디움에서는 오늘 구름만 많은 가운데, 낮 기온 20도 선으로 선선하겠습니다.

<기상도> 오늘 대부분 지방 구름 많은 가운데, 중부지방에서는 아침부터 오후까지 곳곳에서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또, 남부내륙 일부 지역에서도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 갑작스런 비를 만날 수 있겠습니다.

<현재> 현재 서울은 27도까지 올라있습니다. 대구는 29도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최고> 오늘도 뜨거운 하루가 예상됩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32도, 광주와 울산 3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 지난 주 발생한 태풍 '담레이'는 현재 일본 도쿄 남동쪽 부근 해상까지 진입해 있습니다. 이 태풍은 모레 새벽에는 서귀포 남쪽 먼바다를 지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태풍의 영향으로 목요일에는 제주와 남해안에 비가 오겠고, 제주도는 금요일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