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새로 나온 책] 최은수 기자의 넥스트 패러다임 등
입력 2012-07-22 06:02  | 수정 2012-07-22 12:05
【 앵커멘트 】
가수 김장훈과 이효리, 차인표·신애라 부부를 생각하면 무엇이 떠오를까요?
바로 기부와 봉사의 연예인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이들 연예인 이야기를 포함한 새로 나온 책 소식, 이정석 기자가 소개합니다.


【 기자 】
[개념 연예인]
기부와 봉사의 아이콘, 김장훈·하지원.

동물 천사, 이효리·엄태웅.

입양과 가족애, 차인표·신애라 부부.

대중의 사랑을 먹고사는 연예인들로, 사회·도덕적 책임까지 고려하는 이른바 '개념' 있는 연예인 20명의 이야기가 책으로 나왔습니다.

저자는 '흥미롭고 감동적인 연예인'들의 사연을, 연예인에 대한 인식 전환이라는 목표 의식을 갖고 풀어냈습니다.


[넥스트 패러다임]
시장만능주의에 대한 확신이 사라지고, 소셜네트워크가 뉴미디어 중심으로 부상한 이때, 향후 10년을 이끌 패러다임은 무엇일까?

경제전문 기자로 잔뼈가 굵은 저자는 경제와 사회, 글로벌 역학관계 등 4개 분야에서 전개되는 5개의 큰 변화를 통해 미래 승자가 되는 성공 법칙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 2,500명의 세계적 석학과 리더들이 제시하는 미래경영 전략도 소개합니다.

특히,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결합한 크로스 북 형태로 출간해 QR 코드를 통한 다양한 동영상 강의도 접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포인트, 팔레스트리나 스타일]
음악의 왕으로 불리는 이탈리아 작곡가 팔레스트리나.

그가 실천해 온 음악의 원리와 이상을 정리한 대위법 영문본이 출간됐습니다.

지난 30여 년간 음악의 구성원리를 총괄하는 대위법과 화성학을 연구한 저자는 양대 양식을 정리한 선구자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MBN 뉴스 이정석입니다. [ljs730221@naver.com]

영상취재 : 김승하 VJ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