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안철수, 대선 출마에 '한 발짝'…"도전 두려운 일 아냐"
입력 2012-07-19 16:02  | 수정 2012-07-19 18:03
【 앵커멘트 】
야권의 유력 대선 후보로 꼽히는 안철수 서울대 교수가 대담집을 내고 대선 행보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대선 출마 여부에 국민의 관심이 쏠려 있는 시점에서 도전은 두려운 일이 아니라고 말해 결심이 임박했음을 시사했습니다.
이성식 기자입니다.


【 기자 】
안철수 서울대 교수는 새로 출간한 저서 '안철수의 생각'에서 도전은 힘이 들 뿐, 두려운 일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대선 출마 결정을 앞두고 던진 메시지라는 점에서 출마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정치인들의 왜곡된 비판에 대해 지금까지 부끄러움 없이 살려고 최선을 다했으며 이런 공격이 무서워서 할 일을 피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책에 담긴 생각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과 힘을 모아나가고 싶다고 말해 출판기념회 등 보다 더 적극적인 행보를 예고했습니다.


주요 현안에 대한 입장도 자세히 밝혔습니다.

안 원장이 손꼽은 우리 사회의 과제는 정의롭고 공정한 복지국가, 한반도 평화 정책 등이었습니다.

재벌의 확장과 이에 따른 시장 왜곡을 바로잡아야 하며, 재벌의 경쟁력을 살리되 내부 거래 및 편법 상속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고위공직자 수사처 신설 등 권력을 분산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MBN뉴스 이성식입니다. [ mods@mbn.co.kr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