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 태풍 '카눈' 북상…남해안 최고 200mm 이상
입력 2012-07-17 14:58  | 수정 2012-07-17 15:12
<레이더>현재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충청과 호남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전남해안 일부에는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비는 점차 확대되겠고, 오늘 호남지방은 강한 비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태풍>한편, 현재 제7호 태풍 '카룬'은 일본 오키나와 동쪽 해상에 위치해있습니다.
내일 새벽에는 제주 부근 해상까지 북상하겠고요,
모레 새벽에는 목포 서남서쪽 해상까지 진출하겠습니다.

<시점>따라서 내일 새벽 제주와 남해안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지방에서 비가 내리겠고요,
특히, 내일 오후부터 모레 새벽 사이에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늦은 밤부터 모레 오전 사이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예강>이번 비는 제주산지와 남해안, 지리산 부근에 최고 200mm 이상의 가장 많은 비가 내리겠고요,
전남과 경남, 제주에도 최고 120mm, 전북과 경북에도 최고 60mm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모레까지 이어지면서 보시는 양보다 총 강수량은 더욱 많겠습니다.

비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미리 철저하게 대비하셔야겠고요,

<해상>오늘 밤부터 제주남쪽먼바다를 시작으로 차츰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주간>이번 비가 그치고 나서도 당분간 대기가 불안정해 전국 대부분지방에 소나기가 자주 내리겠습니다.
이어서 내일의 세계날씨입니다.
<1>중국도 태풍 '카룬'의 영향권입니다.
내일 상해에서는 비가 내리겠고, 도쿄도 비가 내리겠습니다.
<2>제다와 두바이의 낮기온은 40도를 웃돌겠고,
<3>올림픽을 열흘가량 앞둔 런던은 내일 벼락과 함께 비가 내리겠고, 낮기온 19도로 쌀쌀하겠습니다.
<4>내일 요하네스버그 맑은 가운데 낮기온 16도, 케이프타운은 17도가 예상되고,
<5>시카고와 뉴욕은 30도를 웃도는 폭염속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