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늘 장맛비…내일 태풍 '카눈' 북상
입력 2012-07-17 14:07  | 수정 2012-07-17 14:13
< 1 > 현재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와 전남해안에는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전국에서 장맛비가 내리겠고요,
특히, 남부지방은 돌풍과 벼락을 동반해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태풍 이동경로 > 한편, 어제 오후 제 7호 태풍 '카눈'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일본 오키나와 동쪽 해상에 위치해있는데요,
내일 새벽이면 제주 부근 해상까지 진출하겠습니다.

< 2 > 따라서 내일 새벽 제주와 남해안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지방에서 비가 내리겠고요,

< 시점 > 특히, 내일 오후부터 모레 새벽 사이에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내일 늦은 밤부터 모레 오전사이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 예강 > 일단, 내일까지 예상되는 강수량을 보시면,
제주산지와 남해안, 지리산부근에는 최고 20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겠고, 전남과 경남,제주에 최고 120mm, 전북과 충남에도 최고 60mm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번 비는 모레까지 이어지면서 이보다 비의 양은 더 많겠습니다.

지난주 내린 장맛비로 지반이 많이 약해진 상황에서 또다시 많은 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산사태나 축대붕괴 등 피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시는게 좋겠습니다.

< 기상도 > 내일은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차츰 비가 내리겠습니다.

< 최저 > 내일 아침 예상되는 기온 서울 24도, 강릉 20도, 대구 22도선으로 출발하겠고요,

< 최고 > 낮기온은 서울과 대전 29도, 부산 2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 주간 > 이번 비가 그치고 나서도, 당분간은 대기불안정으로 인한 소나기가 자주 내릴것으로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