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7호 태풍 카눈 발생…전남 호우주의보
입력 2012-07-17 12:50 
<비 시점>현재 전남 일부 지방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충청이남지방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충청이남에 내리는 비는 늦은 오후에 점차 개겠고, 중서부에는 밤 한때 비가 내리겠습니다.

<1>특히, 지금도 전남에는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오늘 호남을 중심으로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 피해에 대한 우려가 있으니까요. 시설물 중간 점검에 힘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태풍>게다가 내일은 7호 태풍 카눈의 영향에서도 자유롭지 못하겠는데요. 현재 소형 태풍 카눈은 오키나와 남동쪽 해상에서 빠르게 북서진하고 있습니다. 내일 제주 서귀포 해상을 지나 모레 아침에는 서해안까지 태풍의 직접영향권 안에 들겠는데요. 태풍의 이동경로가 유동적인 만큼 계속해서 기상정보에 귀를 기울여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상강수량>내일까지 예보된 비의 양을 살펴보시면, 전남과 경남, 제주에 60에서 120mm, 많은 곳은 20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고, 충청과 전북에 20에서 60, 그 밖의 지방에도 최고 40mm의 적지않은 양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도>오늘 전국이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때에 따라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다만, 강원 영동과
-남부의 영남지방은 장마전선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겠습니다.

<최고>오늘 낮기온 서울 28도, 청주와 대전 27도, 울산 26도가 되겠습니다.

<주간>전국에 내리는 비는 목요일인 모레까지 이어지겠고, 이후로도 곳곳에서 소나기가 요란하게 내리겠습니다.

<예비전력>비가 내내 이어지는 만큼 기온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을 전망입니다. 모처럼 냉방기 가동을 잠시 쉬어가는 것도 절전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