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2 서울오토살롱'에 4인승 코란도스포츠 튜닝카가 전시돼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튠에보(TUNE EVO) 부스에 전시된 이 코란도스포츠는 자동차 튜닝 전문업체인 제이디튠(JDTUNE)에서 제작한 모델로, 일반 튜닝카에서는 보기 힘든 독특한 4인승 구조로 만들어졌다.
일렬로 길게 늘어서있던 2열 시트를 완전히 제거한 대신 독립된 공간의 1열 시트 두 개를 양쪽 끝에 채워넣은 것. 여기에 일반 자동차 1열과 동일한 구조로 레일을 적용해 무릎 공간을 앞·뒤로 조절할 수 있으며 등받이 각도를 조정 할 수 있게 만들었다.
제이디튠에 따르면 쉐보레 스파크의 1열 시트가 사용됐으며, 튜닝 비용은 약 70만원이 들었다.
제이디튠 김재영 실장은 "코란도스포츠와 같은 픽업 모델의 2열 가운데 좌석은 불편해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데서 아이디어를 얻었다"면서 "가운데 빈 공간에는 콘솔박스 및 스피커를 장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코란도 스포츠는 4인승 구조 이외에 무광 보닛, 기어노브, 20인치 휠, 브렘보 브레이크, 에어댐 등 다양한 튜닝파츠가 적용됐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오토살롱] 레이싱모델 유지혜…"돋보이는 란제리 패션"·[서울오토살롱] 레이싱모델 민시아…"제 곤봉 조심하세요"·[서울오토살롱] 여심 사로잡는 ‘핑크 레이…관람객 시선집중·수석디자이너가 밝힌 시트로엥 DS4가 특별한 4가지 이유·기아차 신형 쏘렌토R 시승기…달라진 모습 인상적·[서울오토살롱] 가터벨트의 뇌쇄적인 레이싱 모델·[서울오토살롱] 레이싱 모델들의 화끈한 ‘버블 세차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