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5시 주요뉴스
입력 2012-07-04 15:02 
▶ 정두언 내일 소환…정치권 예의주시
저축은행 비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이상득 전 의원을 소환조사한 데 이어, 내일(5일)은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을 소환합니다.
민주통합당 박지원 대표의 소환도 임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정치권이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 한일정보협정 밀실처리 진상 조사
정부가 밀실처리 논란을 비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추진과정 전반에 대한 진상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한일 정보보호협정 논란과 관련해, 이 대통령이 국회 본회의가 열리는 16일까지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공공기관도 장애인 의무 고용 외면
전국 공공기관 102곳이 장애인 의무 고용률을 지키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서울·부산 등 16개 시도 교육청은 모두 의무고용률에서 미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비소비 지출 역대최고…이자부담 탓
올해 1분기 가계 소득 가운데 소비 이외의 목적으로 지출된 금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가계 대출에 따른 이자 비용 부담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 고리1호기 재가동…"졸속처리" 반발
지난 3월 정전사고 은폐로 가동이 중단됐던 고리 원전 1호기에 대해 정부가 "안전에 문제가 없다"며 재가동을 승인했습니다.
하지만 부산 주민과 시민단체는 정부가 전력수급 문제 때문에 재가동 결정을 졸속 처리했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 "일부 여름음식 대장균…정량 조리"
식약청이 음식점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일부 냉면과 콩국수, 김밥 등에서 대장균 등 식중독 원인균이 검출됐습니다.
식약청은 냉면용 육수와 콩국수용 콩물은 상하기 쉽기 때문에 필요한 만큼만 조리해 바로 먹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