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역시 ‘디자인 기아’…세계 3대 디자인상 석권
입력 2012-07-03 10:52 
기아차가 레드닷, iF에 이어 IDEA 디자인상까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기아차는 3일, 프라이드(수출명: 리오)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12 IDEA 어워드에서 수송 디자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DEA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권위를 가진 디자인 상으로 독일의 iF, 레드닷(Red Dot)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리는 미국 최고의 디자인 상이다.

이로써 기아차는 ‘IDEA 어워드를 최초로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iF, 레드닷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기아차 프라이드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가 레드닷, iF에 이어 IDEA까지 수상함으로써 전 세계가 기아차의 디자인 경영의 성과를 인정했다”면서 품질, 상품성은 물론 디자인 경쟁력까지 갖춰 전 세계 고객들에게 더 나은 만족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한국닛산, ‘인피니티 LE 콘셉트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르노삼성차, 7월 판매조건…재구매 고객 혜택 확대 적용·기아차, 7월 판매조건…쏘렌토R 200만원 할인·현대차, 7월 판매조건…구형 싼타페 300만원 할인·신호체계 바꾸니 ‘이럴수가…구의사거리 25.8% 빨라져·자동차 긴급 출동서비스, 이런것까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