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9시 주요뉴스
입력 2012-07-03 09:02 
▶ 이상득 오전 소환…혐의 상당부분 입증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인 이상득 전 의원이 저축은행 로비와 함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오늘(3일) 오전 10시 검찰에 소환됩니다.
이 전 의원은 범죄혐의가 이미 상당부분 입증된, 이른바 '피의자성 참고인'으로 알려져 있어 조사는 밤늦게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비정규직 여성도 출산휴가 쉽게 쓴다
비정규직 여성들의 출산휴가가 근로계약기간에서 제외되도록 관련 법률 개정이 추진됩니다.
이렇게 되면 비정규직 여성 근로자들도 퇴사 압력을 걱정하지 않고 출산휴가를 쓸 수 있게 됩니다.


▶ "근저당권 설정비 반환"…220억 소송 제기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4만 명을 대신해 은행과 보험사들에게 근저당권 설정 비용을 돌려달라며 집단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승소하면 보상금액이 220억 원에 이르러 금융분야 민간 집단소송으로는 최대 규모가 됩니다.

▶ 한·중 FTA 2차 협상…민감품목 논의
정부가 오늘 제주도에서 중국과 FTA 체결을 위한 2차 협상을 열고, 취약산업분야인 이른바 '민감 품목'에 대한 논의를 시작합니다.
우리나라는 농수산물, 중국은 자동차와 기계분야의 개방을 둘러싸고 줄다리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2014년 올림픽까지 출전…IOC위원 도전"
은퇴를 고민하던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가 2년 더 선수 생활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14년 소치올림픽에 출전해 유종의 미를 거두고 IOC 선수 위원에 도전하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 서울 한낮 30도…제주 장마 영향권
오늘(3일) 서울의 한낮 기온이 30도에 달하는 등 전국에서 어제보다 더운 하루가 이어지겠습니다.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은 제주에서는 최고 40mm의 비가 오다가 낮부터 그치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