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1시 주요뉴스
입력 2012-07-02 11:02 
▶ 국회의장 강창희 선출…국조 범위 대립
제19대 전반기 국회의장에 새누리당 강창희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어렵사리 국회는 열렸지만, 민간인 불법사찰 국정조사 범위와 한일 정보보호협정 체결 논란등을 두고 여야가 대립하고 있어 앞날은 험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 이상득 소환…박지원·정두언 의혹 부인
저축은행 비리와 관련해 대통령의 친형인 이상득 전 새누리당 의원이 내일(3일) 검찰에 소환됩니다.
박지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 정두언 새누리당 의원에 대해서도 수사가 진행되고 있지만, 당사자들은 제기된 의혹이 사실과 다르다며 강력 반발 하고 있습니다.


▶ '성형 전·후 사진' 손해배상 판결
한 유명 걸그룹 가수가 성형수술을 받은 것 같다며 이른바 '성형 전·후' 사진을 인터넷에 올린 서울 강남의 병원에 법원이 손해배상 판결을 내렸습니다.
성형외과가 홍보를 하며 일반인의 사진을 무단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 유사한 소송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세종시 공식 출범…편의시설 부족
세종시가 국가 균형 발전이라는 기대감 속에 어제(1일) 공식 출범하면서 36개 정부기관 이전에도 본격적인 시동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주택 공급과 편의시설 확충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만만치 않습니다.

▶ 멕시코 대선 야당 압승…12년만 정권교체
멕시코 대선 출구조사 결과, 중도성향의 야당 후보가 42%의 득표율로 압승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멕시코는 12년 만에 보수에서 중도로 정권이 바뀌게 됐습니다.

▶ 다시 무더위…제주·남해안 비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29도까지 올라가는 등 오늘부터 다시 무더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장마전선 영향으로 제주도에는 아침부터 최고 60mm, 남해안에는 밤에 최고 3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