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30도 웃도는 더위 계속…동해안 선선해요!
입력 2012-06-27 05:40  | 수정 2012-06-27 05:44
<1> 안녕히 주무셨습니까, 한 주의 중반을 향해 달려가는 수요일 아침입니다. 현재 영동과 영남해안, 제주를 중심으로 산발적으로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그 밖의 중부지방은 맑은 가운데, 남부지방은 흐린 하늘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은 19.7도 안팎으로 어제보다 약간 낮은 기온입니다.

<2> 오늘도, 내일도, 모레까지도 더위가 계속 이어지겠습니다. 30도를 웃도는 더위가 이어지겠지만, 동해안 지방은 대구와 부산이 25도를 넘지 못하는 등 상대적으로 무척 선선합니다.

<기상도> 현재 내리고 있는 동해안 지방의 약한 비는 오전이면 대부분 그치겠고요, 그 밖에는 고기압의 가장자리 안에 들면서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최고> 오늘 낮 기온은 얼마나 오를 지 살펴볼까요? 오늘 서울은 32도를 보이겠고요. 대전과 전주 29도 선이 예상됩니다.

<주간> '주말에 정말 비가 올까?' 아마 이게 요즘 국민들의 가장 큰 관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장마전선이 활성화되면서 이번 주 주말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 비가 올 것으로 보이는데요. 비는 일요일 오후 쯤 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 이 단비가 내리면서 멈출 줄 모르고 오르던 낮 기온도 한풀 꺾이겠는데요. 비가 오는 주말의 서울의 낮 기온은 25도 선까지 내려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