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청소년 레알뽐뿌 콘서트데이가 경기도 일산시 아람누리 노루목야외극장에서 9일 오후 3시에 개최된다. 청소년을 위한 비영리민간단체 꾸미루미가 주최하고(김장훈이 운영하고 있는 일산가출청소년상담버스에서 비롯된 이름), 김장훈이 전액후원 및 기획하는 공연으로 14세부터 18세까지의 청소년 이외에 성인은 입장할 수 없다.
행사의 제목은 청소년들의 마음에 진정한 동기부여를 해주겠다는 의미에서 ‘레알(진짜) 뽐뿌(마음을 펌프질하다)라고 지어졌다. 청소년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왜 공부를 해야 하며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막막함을 해소했으면 하는 것이 행사의 취지이다.
행사 입장을 위한 사전 접수가 가능하며 당일 오후 3시부터 현장접수도 받는다. 3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는 노루목야외극장 옆 마당에서 공연 전 행사로 스폰지 총 쏘기, 캔 쌓기, 동아리 공연,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어 오후 4시 30분부터는 노루목야외극장에서 ‘레알뽐뿌콘서트가 시작된다. 콘서트는 강연과 청소년들의 뽐내기 대회, 가수들의 공연으로 이루어진다. 강연자로는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가 나서고 고양시소재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의 합창, 응원, 댄스 등 다양한 청소년 뽐내기 레퍼토리들이 무대에 오른다.
공연의 후반부는 가수들이 꾸민다.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신예 아이돌 뉴이스트와 헬로 비너스가 노개런티로 공연하고 마지막 무대는 김장훈이 장식한다.
한편 꾸미루미 측과 김장훈은 레알뽐뿌콘서트가 강연 공연 축제 정보가 함께하는 청소년축제문화의 새로운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은설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