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현충일' 여름 더위…식중독 주의
입력 2012-06-06 12:49 
<1>곳곳에 게양된 태극기가 마음을 경건하게 만드는데요. 현충일인 오늘도 여름 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서울은 28도가 예상되고, 대구는 31도까지 기온이 오르며 덥겠습니다.
이렇게 불볕더위가 지속되면서 전국의 식중독 지수가 매우 높은 단계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음식이 빨리 상할 수 있으니까요. 관리 잘하셔야겠습니다.

<가뭄지수>한편, 5월 들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전국의 땅이 메말라가고 있는데요.

이렇게 붉은색으로 표시된 곳은 매우 위험 단계로 농작물이 피해를 입을 수 있고, 그 밖의 지방도 물이 부족한 가뭄 단계에 들어선 곳이 많습니다.
이 메마름은 6월 하순에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면서 해소될 전망입니다.

<기상도>오늘 고기압의 영향으로 중부지방 구름 많은 하늘을 보이겠습니다.
- 남부지방도 구름이 다소 많이 끼겠습니다. 하지만, 전국 구름 사이로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겠습니다.

<최고>오늘 낮기온 서울 28도, 춘천과 강릉도 28도, 대구 31도로 오늘도 꽤 덥겠습니다.
낮 동안 기온이 크게 오르는 만큼 일교차 크니까요. 얇은 겉옷 하나는 챙기고 다니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주간>내일까지는 더위가 이어지겠는데요. 하지만, 내일 남부에, 금요일인 모레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평년 이맘때 기온을 되찾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