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는 최근 일부 언론이 보도한 내수와 수출용 아연도금강판에 차별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부인했다.
현대기아차는 31일, 2006년 말부터 부식 방지를 위해 중형급 이상 차종에 수출용과 마찬가지로 아연도금강판 비율을 70% 이상 적용해 오고 있으며, 2011년부터는 승용(RV 포함) 전 차종에 70% 이상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는 일부 언론에서 현대기아차는 내수용 차량에 아연도금강판 사용 비율이 수출용 차량에 비해 부족해 차체 부식이 빈번하게 발생한다는 보도에 따른 공식적인 반박이다.
현대기아차 측은 "우리나라가 겨울철 적설량이 적은 방청 무관 지역으로 분류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방청 가혹 지역과 동일한 수준의 아연도금강판을 적용하고 있다"면서 "최근 겨울철 이상 기온으로 일부지역에서 폭설현상이 나타남에 따라 차량의 상품성을 한층 보강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가 내수용과 수출용 차량의 아연도금강판에 차이가 없다고 밝혔다
아연도금강판은 강판에 아연도금을 입힌 것으로 겨울철 도로의 염화칼슘이나 습윤에 의해 차체가 부식되는 현상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인 강판이다.
지역별 아연도금강판 적용 비율은 해당 지역의 적설량이나 기후를 반영해 기준을 정하게 되는데, 통상 자동차 업체별로 NACE(미국부식공업회)가 작성한 전 세계 부식지도를 기준으로 방청지역을 구분하고 있다.
이 기준에 따르면 미국, 유럽 등은 방청 가혹 지역으로, 동남아시아, 일본, 아프리카 해안 등의 지역은 방청 지역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중국, 호주 동부 등은 방청 무관지역으로 분류된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기아차는 31일, 2006년 말부터 부식 방지를 위해 중형급 이상 차종에 수출용과 마찬가지로 아연도금강판 비율을 70% 이상 적용해 오고 있으며, 2011년부터는 승용(RV 포함) 전 차종에 70% 이상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는 일부 언론에서 현대기아차는 내수용 차량에 아연도금강판 사용 비율이 수출용 차량에 비해 부족해 차체 부식이 빈번하게 발생한다는 보도에 따른 공식적인 반박이다.
현대기아차 측은 "우리나라가 겨울철 적설량이 적은 방청 무관 지역으로 분류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방청 가혹 지역과 동일한 수준의 아연도금강판을 적용하고 있다"면서 "최근 겨울철 이상 기온으로 일부지역에서 폭설현상이 나타남에 따라 차량의 상품성을 한층 보강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아연도금강판은 강판에 아연도금을 입힌 것으로 겨울철 도로의 염화칼슘이나 습윤에 의해 차체가 부식되는 현상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인 강판이다.
지역별 아연도금강판 적용 비율은 해당 지역의 적설량이나 기후를 반영해 기준을 정하게 되는데, 통상 자동차 업체별로 NACE(미국부식공업회)가 작성한 전 세계 부식지도를 기준으로 방청지역을 구분하고 있다.
이 기준에 따르면 미국, 유럽 등은 방청 가혹 지역으로, 동남아시아, 일본, 아프리카 해안 등의 지역은 방청 지역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중국, 호주 동부 등은 방청 무관지역으로 분류된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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