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2-05-22 07:22 
▶ 검찰·통합진보 충돌…당원명부 서버 압수
검찰이 통합진보당의 비례대표 부정경선 의혹을 수사하기 위한 압수수색 과정에서 당 측과 충돌을 빚었습니다.
검찰은 당원명부와 경선 내용 등 핵심 정보가 담긴 컴퓨터 서버를 압수했습니다.

▶ 이해찬 '반격'…'대선 친박체제' 완성
민주통합당 당 대표를 뽑기 위한 부산 지역 대의원 선거에서 이해찬 후보가 승리하며, 종합 1위에 나섰습니다.
새누리당의 새 사무총장에 4선인 서병수 의원이 선임되면서 친박계 위주로 당 지도부 구성이 이뤄졌습니다.


▶ '유럽 위기' 해결책 기대…해외증시 반등
유로존 경제 위기에 대한 긍정적인 해결책이 나올 것으로 기대되면서 해외증시는 일제히 반등했습니다.
독일과 프랑스의 재무장관은 양자회담을 열고 그리스를 유로존에 잔류시키는 데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수입가 3배에 팔리는 전기다리미
수입원가 3만 원짜리 다리미가 8만 원에 팔리고 있습니다.
전자제품 수입업체와 백화점 등 유통업체들이 폭리를 취한 탓에 정작 소비자들은 자유무역협정 혜택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 예멘서 자살폭탄 테러…96명 사망
예멘 수도 사나에서 발생한 자살폭탄 테러로 최소 96명이 숨지고 300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제 테러 조직인 알 카에다는 이번 폭탄 테러를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오늘 초여름 더위 계속…자외선 주의
오늘, 서울의 한낮 기온이 28도를 기록하는 등 전국이 30도 안팎 기온을 보이면서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방의 자외선 지수는 '매우 높음'까지 올라 외출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 중국 원자재 구매계약 파기 속출
중국의 경기 위축이 세계 원자재 시장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중국 내 원자재 소비가 급감하자 중국의 수입업자들이 계약을 일방적으로 파기하며 석탄, 철광석 등 주요 원자재 가격도 급락하고 있습니다.

▶ 이란산 원유수입 중단?…기름값 인상 우려
유럽연합은 이란 제재 조치의 하나로 오는 7월부터 이란산 원유를 운송하는 유조선에 대한 보험 제공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이란산 원유 수입 중단이 현실화되면 기름값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 삼성-애플 특허 관련 첫 공식 '협상테이블'
삼성전자와 애플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만나 특허소송과 관련한 첫 공식 협상을 시작했습니다.
최지성 삼성전자 부회장과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는 직접 만나 대화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