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2-05-18 06:58 
▶ 시내버스 노사협상 극적 타결…정상 운행
서울 시내버스 노사협상이 새벽 4시 40분쯤 극적으로 타결됐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 새벽 4시부터 운행을 중단했던 서울 시내버스는 정상 운행에 들어갔고 총파업으로 인한 출근길 대란은 피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아리랑 3호' 발사 성공…궤도 안착
지구 관측 위성인 '아리랑 3호'가 오늘 새벽 성공적으로 발사돼 교신에 성공했습니다.
우리 손으로 만든 위성으로 한반도를 촬영할 수 있게 됐습니다.


▶ 민주노총, 통합진보당 지지 조건부 철회
통합진보당의 최대 지지 세력인 민주노총이 당에 대한 지지를 조건부로 철회했습니다.
탈당을 하지 않은 채 당의 혁신 작업을 지켜보다가 현재의 혼란을 극복한다면 다시 지지하겠다는 방침입니다.

▶ '파이시티 비리' 오늘 수사결과 발표
파이시티 인허가 비리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는 오늘 오후 2시 중간 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박영준 전 차관과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을 구속기소하는 선에서 일단 수사가 정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 국세청, 악덕 사채업자 세무조사
빚을 갚지 못한 여대생이 유흥업소로 넘겨졌고, 전세보증금을 빼앗긴 채무자는 목숨을 끊었습니다.
이를 부추긴 악덕 사채업자가 1,600억 원의 세금을 추징당했습니다.

▶ 전국 맑음…다시 초여름 더위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대부분 지방이 25도를 웃돌면서 초여름 더위가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주말에는 비 소식이 없고 당분간 고온 현상이 이어지겠습니다.



▶ 그리스 불안감 지속…세계증시 하락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가 그리스의 신용등급을 'B-'에서 'CCC'로 한 단계 내렸습니다.
그리스의 유로존 이탈 가능성이 커지며 해외 주요 증시는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 개포주공 2·3단지 재건축안 통과
소형아파트 비율을 두고 서울시와 갈등을 이어오던 개포주공 2·3단지 재건축안이 통과됐습니다.
이른바 '박원순식 부동산정책'이 시장친화적인 방향으로 바뀌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 페이스북 내일 기업공개
페이스북이 공모가를 주당 38달러로 확정하며 우리 돈으로 약 20조 원이 넘는 신규자금을 조달할 전망입니다.
시가총액은 기업공개 시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