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포토] 전기차 BMW i 국내 상륙…"미래의 차, 이 정도 돼야"
입력 2012-05-15 18:40 
15일 BMW코리아는 지난 2010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BMW i – 이노베이션 데이(BMW i - Innovation days) 세미나를 개최했다.

‘미래 이동수단(Mobility of the Future)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2013년 전세계적으로 출시할 프리미엄 전기 콘셉트카인 i3와 i8을 국내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번 BMW 이노베이션 데이에는 독일에서 BMW i 브랜드 매니저와 전기차의 기술, 디자인 담당자들이 방한해 앞으로 서울과 같은 메가시티가 직면하게 될 환경 문제, 전기자동차의 역할 등 미래 이동성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전기차 개발배경과 기술,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자동차 디자인 콘셉트 등을 소개했다.

이날 전시된 BMW i8스파이더(오른쪽)와 BMW i3 전기차
한 관계자가 카본제와 일반 스틸 범퍼 레일의 무게를 비교해보고 있다. i3와 i8은 양산차로는 최초로 캐빈룸 등 안전 부품을 카본섬유수지(CFRP)로 만들어 무게를 절감하고 강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카본을 제외한 부분은 모두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다.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BMW 이노베이션 데이 행사가 개최됐다.
BMW 코리아 김효준 사장이 환영 인사 및 이날 행사에 대한 설명을 이어가고 있다.

김한용 기자 / whynot@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포토] 이것이 바로 BMW가 내놓을 전기차·BMW, 신형 3시리즈 왜건 공개…실용성까지 겸비”·[베이징모터쇼] BMW i8 스파이더 콘셉트…"꿈의 자동차"·BMW 디자인 총괄, 반호이동크…i8은 매우 환상적인 차”·[영상] 미션임파서블4…BMW i8, '눈길끄네'·[영상] BMW i 시리즈, 주행 모습 어떨까? 관심 폭발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