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는 11일, 신형 CC에 능동형 상시 4륜 시스템을 탑재한 2.0 TDI 블루모션 4MOTION 모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형 CC 2.0 TDI 블루모션 4MOTION은 2.0 TDI 블루모션을 기반으로 폭스바겐이 자랑하는 능동형 상시 4륜 구동시스템인 4MOTION이 탑재돼 엔진동력을 노면상태에 따라 4개의 휠에 각각 필요한 만큼 출력을 적절히 배분해준다.
이를 통해 빗길이나 빙판길과 같은 미끄러운 주행환경이나 열악한 주행 조건에서 구동력을 높여, 보다 안전하게 가속을 하면서 안정감 있게 커브를 돌 수 있다. 또, 고속 주행 시 측면 바람의 영향까지 줄여주어 쿠페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경험을 즐길 수 있다.
폭스바겐코리아가 신형 CC 2.0 TDI 블루모션 4MOTION을 출시했다
신형 CC 2.0 TDI 블루모션 4MOTION에는 2.0TDI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차저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민첩한 반응을 제공하는 듀얼 클러치 변속기(DSG)가 적용됐으며 연비는 13.9km/l(복합연비)다.
이 밖에 도로 상태와 주행 상황에 따라 능동적으로 서스펜션을 조정해주는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시스템, DCC와 푸쉬 앤 고(Push&Go) 엔진 스타트 시스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오토 홀드 기능, 크루즈 컨트롤, 레스트 어시스트(피로 경보 시스템), 리어 어시스트 시스템(후방 카메라) 등 첨단 사양도 탑재됐다.
신형 CC 2.0 TDI 블루모션 4MOTION의 가격은 5090만원이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형 CC 2.0 TDI 블루모션 4MOTION은 2.0 TDI 블루모션을 기반으로 폭스바겐이 자랑하는 능동형 상시 4륜 구동시스템인 4MOTION이 탑재돼 엔진동력을 노면상태에 따라 4개의 휠에 각각 필요한 만큼 출력을 적절히 배분해준다.
이를 통해 빗길이나 빙판길과 같은 미끄러운 주행환경이나 열악한 주행 조건에서 구동력을 높여, 보다 안전하게 가속을 하면서 안정감 있게 커브를 돌 수 있다. 또, 고속 주행 시 측면 바람의 영향까지 줄여주어 쿠페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경험을 즐길 수 있다.
신형 CC 2.0 TDI 블루모션 4MOTION에는 2.0TDI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차저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민첩한 반응을 제공하는 듀얼 클러치 변속기(DSG)가 적용됐으며 연비는 13.9km/l(복합연비)다.
이 밖에 도로 상태와 주행 상황에 따라 능동적으로 서스펜션을 조정해주는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시스템, DCC와 푸쉬 앤 고(Push&Go) 엔진 스타트 시스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오토 홀드 기능, 크루즈 컨트롤, 레스트 어시스트(피로 경보 시스템), 리어 어시스트 시스템(후방 카메라) 등 첨단 사양도 탑재됐다.
신형 CC 2.0 TDI 블루모션 4MOTION의 가격은 5090만원이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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