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2-05-11 07:13 
▶ 광우병 조사단 귀국 "미 쇠고기 이상 없어"
오늘 새벽 인천공항으로 귀국한 광우병 조사단은 "미국 쇠고기가 이상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오후 3시 미국 현지 조사 결과와 검역 중단 여부 등을 발표합니다.

▶ 통합진보당 비대위 구성안건 처리 연기
경선 부정 의혹으로 내분을 겪고 있는 통합진보당이 전국운영위원회를 열었습니다.
당권파와 비당권파는 비대위 구성에 대해 격론을 벌였지만, 결론을 내지 못하고 내일(12일) 중앙위원회에서 다시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 '바다의 향연' 여수엑스포 오늘 개막식
여수엑스포가 오늘(11일) 저녁 개막식을 시작으로 93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합니다.
역대 엑스포 사상 최초로 바다 위에서 펼쳐지는 개막식에서는 대규모 해상 공연과 퍼포먼스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 강남3구 투기지역 해제…시장은 '냉담'
서울 강남 3구의 투기지역 지정이 9년 만에 해제됐습니다.
정부가 5개월 만에 부동산 활성화 대책을 또 내놨지만, DTI 규제 완화와 취득세 감면 등 핵심이 빠져 시장 반응은 냉담합니다.

▶ 승려 '억대 도박판'…총무원 일괄사표
서울 유명 사찰 주지 등 스님들이 억대 도박판을 벌인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습니다.
조계종 총무원 간부진은 일괄 사표를 냈고, 조계종은 이번 파문과 관련해 오늘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 계획입니다.

▶ 예년 날씨 회복…중부·서해안 안개
어제보다 기온이 조금 떨어지면서 오늘부터 예년 날씨를 회복하겠습니다.
오늘 아침 서해안과 중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 불법대출 5천억…가지급 첫날 북새통
영업정지된 저축은행 4곳의 불법대출 규모가 5천억 원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예금지급 신청 첫날인 어제(10일) 은행 창구에 수백 명의 예금자가 몰려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 뉴욕증시 혼조…고용지표 개선
유로존에 대한 우려가 지속됐지만, 미국 고용지표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나면서 뉴욕증시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연립정부 구성에 실패한 그리스의 불안은 계속되며 시장에 부정적인 요인으로 남았습니다.

▶ 레이크사이드에 쇼핑아웃렛 추진
16년 경영권 분쟁 끝에 공개 매각이 결정된 레이크사이드CC에 쇼핑 아웃렛 또는 대학을 유치하는 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재정난에 처한 지방자치단체에도 돌파구가 될 전망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