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구혜선 지하철 등교’ ‘구하라 스모키’ ‘슈스케2 김소정 홍보대사’ 외 [MK스포츠 핫토픽]
입력 2012-05-09 19:10 


[아나운서 멘트]
안녕하세요. MK스포츠 박샛별입니다.
브라질 출신 K리거 에닝요의 특별귀화 신청에 대해 대한체육회가 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대한체육회 법제 상벌위원회는 에닝요가 순수 외국인으로 이중 국적을 획득할 경우 혼란이 올 수 있다는 등의 이유로 특별귀화 건을 부결시켰습니다.
5월 9일, MK스포츠가 전하는 일일 ‘핫토픽키워드 5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리포트]
■ 에닝요 특별귀화
축구협회 황보관 기술교육국장은 9일 오후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각급 대표팀 코칭스태프를 참석시켜 기술위원회를 열었습니다.
기술위원회가 끝난 후 황보 위원장은 지난 2월 29일 쿠웨이트와의 3차예선 경기가 끝난 뒤 최강희 감독이 에닝요와 라돈치치의 대표팀 발탁을 위해 특별귀화 요청을 해왔다”라고 전했습니다.
에닝요의 특별귀화 무산에 축구팬들은 아쉬움을 감추지 않았습니다.
■ 박상민 부인 폭행 벌금형
어두운 소식입니다.
배우 박상민이 부인을 상습 폭행한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9일 서울동부지법 형사3부는 박상민이 부인에게 욕설과 폭행을 한 혐의가 인정돼 항소심에서 벌금 20만원을 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박상민은 지난 2010년 10월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자신의 집에서 부인에게 두 차례에 걸쳐 욕설과 폭행을 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이후 박상민은 부인과의 성격차이, 중식당 운영문제로 다투며 지난해 12월 이혼했습니다.
■ 슈스케2 김소정 홍보대사
‘슈스케2 출신 가수 김소정이 학교폭력 근절 홍보대사에 위임됐습니다.
김소정은 지난 7일 대한민국청소년총연합회에서 주최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해 학교폭력 근절 홍보대사로서의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날 김소정은 교우들과의 활발한 단체 활동을 통해 학업 스트레스를 이겨냈던 학창시절 경험을 이야기하며 학교폭력 근절 홍보대사로서의 강한 책임감을 드러냈습니다.
■ 구혜선 지하철 등교
배우 구혜선이 지하철 등교를 비롯해 소탈한 대학생활을 공개했습니다.
성균관대 예술학부 영상학과에 재학 중인 구혜선은 7일 방송된 KBS2 ‘스타인생극장에서 여배우임에도 주변 시선을 의식하지 않는 등 학교수업에 성실하게 임하는 열성을 드러냈는데요.
방송에서 구혜선은 지하철을 타고 등교했으며, 아침부터 저녁까지 계속되는 수업 일정 때문에 김밥으로 끼니를 때우는 등 털털한 매력을 뽐냈습니다.
■ 구하라 스모키
카라 구하라의 스모키 메이크업이 화제입니다.
카라의 소속사 DSP미디어는 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5초 분량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에는 헝클어진 헤어스타일에 스모키 화장을 한 구하라가 등장합니다. 지금까지 보기 힘들었던 고혹적인 인상이 돋보이는데요.
구하라의 스모키 사진을 접한 팬들은 이번 신곡 설정이 궁금하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며칠 동안 많이 무더우셨죠? 곧 따뜻한 봄날씨로 다시 돌아온다고 하니 힘들 내시고요.
내일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MK스포츠 ‘핫토픽키워드 5였습니다.
관련키워드= 에닝요 특별귀화 / 박상민 부인 폭행 벌금형 / 슈스케2 김소정 홍보대사 / 구혜선 지하철 등교 / 구하라 스모키
[매경닷컴 MK스포츠] 편집=천정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