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 오전, 아이튠즈를 통해 온라인 선공개된 이번 미니 앨범은 공개 40시간 동안의 판매량만으로 '빌보드 200' 차트(집계기간 4월 23일~29일)에 126위로 첫 진입했다. 현재 미국에서 소녀시대의 앨범이 판매되지 않는 까닭에 상대적으로 불리한 조건에서 이룬 성적이라 의미가 더 하다.
또 지금까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소녀시대-태티서의 멤버별 티저 영상 3편과 ‘트윙클(Twinkle) 뮤직비디오 등 총 4편의 조회수를 모두 합산한 수치가 일주일 만에 총 2,000만 건을 돌파했으며,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도 공개 3일 만에 조회수 5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상황.
한편, 소녀시대-태티서는 4일 KBS ‘뮤직뱅크, 5일 MBC ‘쇼! 음악중심, 6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연이어 출연할 예정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