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2-05-04 07:23 
▶ 대형 저축은행 3곳 퇴출 초읽기
이번 주말 대형 저축은행 3곳이 영업정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이 부실 저축은행들의 불법대출을 수사해 온 만큼, 퇴출이 확정될 경우 파장이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 임태희 중국 방문…'남북 접촉' 가능성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이 지난 2월에 이어 어제(3일) 또다시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방중 목적은 4대강 수출 지원으로 알려졌지만, 북한 측과의 접촉 가능성도 있어 주목됩니다.

MBN이 단독보도합니다.

▶ 안보리 "북, 핵실험 자제" 공동성명
미국과 중국을 포함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5개 상임이사국은 공동성명을 통해 북한에 대해 핵실험을 자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 미, 광우병 관련 목장 2곳 격리조치
미국 정부가 광우병 발병과 관련해 캘리포니아의 목장 두 곳을 격리조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미 농무부는 이들 목장에서 광우병 위험 소가 남이 있는지 여부를 조사 중입니다.

▶ 검찰, 박영준·강철원 구속영장 청구
검찰이 파이시티 인허가 비리 의혹과 관련해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과 강철원 전 시울시 정무조정실장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 오늘도 여름 더위…주말 예년 봄날씨
오늘도 서울의 낮기온이 26도 대구가 30도까지 오르는 등 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고온현상이 누그러지면서 평년 이맘때 봄 날씨를 회복하겠습니다.



▶ 한·중·일 국채 투자 확대 합의
한·중·일 3개국이 외환보유액을 이횽해 상호 국채 투자를 늘리는 방법으로 금융과 외환시장 안정에 나서기로 합의했습니다.
또 '국채 투자 기본틀'을 마련해 투자 정보를 적극 공유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 유럽 차 업계, 한·EU FTA 개정 요구
유럽 자동차 업계가 한국과 EU의 FTA협정 개정을 위해 로비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해 7월 한-EU FTA가 발효된 이후 한국 자동차 수입이 급증한 데 따른 대응조치로 풀이됩니다.

▶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S 3 공개
삼성전자가 차세대 갤럭시S 스마트폰인 갤럭시S 3을 공개됐했니다.
4.8인치 HD 슈퍼아몰레드 액정화면과 쿼드코어 방식의 중앙처리장치 등 기존 제품보다 한 단계 높은 사양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