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세계조리사대회 ‘해썹’이 찾아간다
입력 2012-05-02 09:01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이 세계 97개국 유명조리사들과 국내외 식품관계자들에게 안전관리인증제도인 HACCP을 알린다.
진흥원 HACCP지원사업단은 오는 5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대전컨벤션센터 국제식품산업전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12 대전 세계조리사대회에서 HACCP 이동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세계조리사대회는 세계 97개국의 유명조리사들과 식품관계자가 다수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로서 대전컨벤션센터 및 대전무역전시관 일원에서 개최되며 35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가운데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국제식품산업전 전시장 내 홍보부스에서는 그동안 주부 및 어린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다양한 HACCP 제품과 각종 위생시설·설비 등이 전시된다.

또한 누구나 HACCP을 쉽게 이해 할 수 있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내 손의 오염정도 확인 △식품 속 금속을 탐지하는 금속검출기 △HACCP 퀴즈 △HACCP 홍보물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최석영 HACCP지원사업단장은 이번 대전세계조리사대회 국제식품산업전에서 운영되는 HACCP 이동홍보를 통해 관람객들이 다양한 음식도 체험하고, 국내 식품안전의 현재를 확인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